본문 바로가기

AI Feed
TEN Story/TEN의 움직임

주식회사 텐,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성료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AI 인프라에 주력하고 있는 MLOps 솔루션 AI Pub을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텐이 두 번째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은 11월 23일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열렸는데요. 엔비디아, 한국 넷앱(유), SK네트웍스서비스가 후원사로 함께했습니다.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이번 행사는 개최 전부터 많은 고객사, 파트너사의 엔지니어 분들께서 열띤 관심을 표해 주셨었는데요. 오후 2시부터 3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는 AI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의 중요성을 절감하는 기업 또는 관계자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높은 호응이 있었던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답니다.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이번 워크숍은 주식회사 텐이 주력해온 인공지능 인프라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동시에, 새 서비스 'RA:X'를 런칭하는 자리였습니다. RA:X는 AI 개발, 학습에 맞춘 인프라 구축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 참고 자료가 부족한 AI 산업 환경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AI 인프라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 엔비디아 한상옥  OEM Alliance Manger

 

워크샵의 문을 연 초청 연사는 엔비디아의 한상옥 OEM Alliance Manger님입니다. 이번 워크샵은 AI 인프라와 NVIDIA의 인증 솔루션을 통합 구성한다는 측면에서, AI 인프라 구축에 있어 다각도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한상옥 OEM Alliance Manger 님은 그 중에서도 'Generative AI 구축을 위한 통합 솔루션, NVIDIA AI Enterprise'라는 주제로 알찬 정보와 함께 NVIDIA 솔루션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AI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솔루션을 통해 인프라에  효율을 기하고 더 실용적으로 운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세션이었어요.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 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이어서 준비된 세션은 한국 넷앱(유)의 전현욱 솔루션 아키텍트 님의 'AI 사용자를 위한 2초만에 학습 데이터셋 구성 및 데이터 관리 방안'입니다. NVIDIA의 인증 솔루션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들었으니, 이를 기반으로 주식회사 텐의 AI 인프라 노하우와 NetApp의 데이터셋에 대한 노하우와 솔루션을 결합하는 가이드라인을 준비한 것인데요. 데이터센터 구축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갈증을 채워주는, AI 산업 전반에 대한 노하우가 담긴 세션이었습니다.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 주식회사 텐 오세진 대표

 

후반부에서는 드디어, 주식회사 텐의 AI 인프라 구축에 대한 노하우와 RA:X에 대한 소개를 담은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현 AI 시장은 인프라 설계 가이드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잖아요. 아마, AI 개발을 위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경험을 해보셨거나, 소규모의 AI 모델 개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GPU 등을 구입, 효율적으로 세팅하려 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이에 문제의식을 갖고, 주식회사 텐이 인프라 구축에 대한 합리적인 결정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RA:X를 출시한 것이지요.

 

RA:X는 부하 테스트를 거쳐 가장 효율적인 AI 인프라 구성 방안과 구축 비용을 제안하는 서비스인데요. 지난 2월 주식회사 텐이 주최한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에서 공개되었던 ‘레퍼런스 아키텍쳐’ 개념을 컨설팅 서비스로 구체화한 거예요. GPU와 네트워크, 스토리지는 물론, 다양한 하드웨어 옵션을 함께 고려한 AI 인프라 설계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 주식회사 텐 오세진 대표


주식회사 텐의 오세진 대표는, “AI인프라는 AI의 생산성과 밀결합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전용 인프라 구성 단계에서부터 가이드의 부재와 비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앞으로도 AI 인프라 구축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기업들의 고민 해결을 도울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주식회사 텐이 AI 인프라에 주력해 쌓아온 노하우와 솔루션을 더 많은 분이 접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 예정입니다. 처음에는 AI Pub이었고, 이어 RA:X를 통해 다방면으로 AI 인프라에 대한 도움을 드릴 거예요.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텐의 제2회 인공지능 워크샵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은 주식회사 텐의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텐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

https://www.youtube.com/@ten1300

주식회사 텐 워크샵 영상 보기 >

[주식회사 텐]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 오프닝 세션
[주식회사 텐] AI 인프라와 NVIDIA 인증 솔루션 통합 구성 워크샵 : 세션 C, 클로징 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