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Feed
TEN Story/TEN의 움직임

주식회사 텐, 제1회 AI 인프라 구축 운영 ‘인공지능 워크숍’ 성료

 

엔비디아 GPU 기반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



AI MLOps 플랫폼 AIPub을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텐이, 지난 2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엔비디아 GPU 기반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은 2월 21일 GS 타워 역삼 아모리스 홀에서 열렸는데요. 한국 넷앱(유), 인스퍼 코리아(유), 에티버스 이비티가 후원사로 함께했습니다.

 

엔비디아 GPU 기반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

 

오후 2시부터 4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는 AI 인프라 구축 및 운영 효율에 대해 고민하는 기업 또는 관계자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12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셨습니다.

 

엔비디아 GPU 기반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


워크숍은 주식회사 텐이 ‘인공지능의 현주소: 왜 GPU 인프라에 주목해야 하는가?’ 라는 화두를 던지며 시작되었습니다. GPU 인프라는 철저히 비용의 문제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이어서 비용 절감을 위한 텐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엔비디아 GPU 기반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GPU를 쉽고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Coaster,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효율적인 GPU 인프라 리소스 관리 도구인 AI Pub dev, GPU 리소스 최적화를 통해 최소 비용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는 도구인 AI Pub Ops의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GPU를 분할 사용하는 텐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성은 물론 사용성까지 생각한 도구들이어서 현장에 방문하신 분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엔비디아 GPU 기반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 COASTER, AI Pub 체험 부스


주식회사 텐의 Coaster, AI Pub dev, AI Pub ops는 워크숍 현장 뒤편에 있는 체험 부스에서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많은 방문객이 몰려, 텐의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 도입을 검토하고 있거나 이미 도입 중인 기업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정보 공유와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텐의 솔루션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 넷앱(유)의 전현욱 솔루션 아키텍트


후반부에서는 후원사인 한국 넷앱(유)의 전현욱 솔루션 아키텍트의 세션이 이어졌는데요. ‘데이터 중심의 AI 한 번에 해결하기’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들을 위한 노하우가 공유되는 자리였습니다. 인스퍼 코리아의 김 준 부장이 준비한 ‘AI(GPU 서버)에 특화된 인스퍼 인프라 소개’를 통해 AI 인프라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주식회사 텐의 오세진 대표


주식회사 텐의 오세진 대표는, “AI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과 연구가 늘고 있지만, 많은 기업이 전용 인프라 구성과 운영 플랫폼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처럼 통합적으로 솔루션을 접할 기회를 통해 기업들의 고민 해결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식회사 텐의 노하우와 솔루션을 더 많은 분이 접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 예정입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텐의 제1회 인공지능 워크샵(엔비디아 GPU 기반 AI 인프라 구축과 MLOps 소프트웨어 워크샵)은 주식회사 텐의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텐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

https://www.youtube.com/@ten1300

주식회사 텐 워크샵 영상 보기 >

[주식회사 텐] 2023 인공지능 워크샵 : 오프닝 세션
[주식회사 텐] 2023 인공지능 워크샵 : 세션 A 제품 소개 : Coaster
[주식회사 텐] 2023 인공지능 워크샵 : 세션 B 제품 소개 : AI Pub dev
[주식회사 텐] 2023 인공지능 워크샵 : 세션 C 제품 소개 : AI Pub o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