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Feed
TEN Story/TEN의 움직임

주식회사 텐, Pre-series A 투자 유치

 

AI MLOps 플랫폼 AIPub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 지난 12, 3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A (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투자에는 어센도벤처스, 퀀텀벤처스코리아, 신한캐피탈, 신용보증기금이 참여했습니다. AI Pub의 성장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주식회사 텐에게 의미 있는 성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AI Pub은 인공지능(AI) 전용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구성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와 이를 기반으로 AI를 학습하고 서비스를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AI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입니다. 시간과 비용의 효율을 생각한 서비스이자, AI를 통한 가치 생산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AI PubAI 개발을 위한 AI Pub Dev, AI 운영을 위한 AI Pub Ops로 나뉩니다. GPU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비용 절감에 기여합니다. 또한 UI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개발자도 서비스를 생성하거나 중지, 삭제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및 롤백도 가능합니다.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AI Pub은 고도화, 확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텐은 2020AI Pub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시작, 주식회사 텐 법인을 7월에 설립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Kingsley Ventures Seed 투자를 유치하고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N&UP(NVIDIA와 중기부가 협업하여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 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는 한국평가데이터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T4)를 받았으며, 글로벌 스케일업 IR데이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리딩기업 대상은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이와 같은 성장 성과 역시 텐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은 요인으로 보입니다.

 

최근 경색된 투자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텐의 행보에 대한 격려와 인정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성장 속도를 늦추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관련 기사 보기 > 

MLOps 소프트웨어 전문 스타트업 주식회사 텐, 3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